무릎 수술 및 치료 보험 처리 관련 이야기

무릎수술과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보험 처리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전반적인 이야기를 해 드리겠습니다.

수술과 치료 그리고 입원이라는 관점에서 생각을 해 봐야합니다.

무릎 연골과 인대 모습
무릎관절

실비(실손)보험, 수술비보험에 가입된 경우

수술을 하고 입원을 하면은 실비 보험이나 또는 수술에 관련된 보험을 가입 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질병(관절염, 반월상연골판손상 등)인지 또는 다쳐서(상해) 무릅을 수술 했는지에 따라서 보험이 적용 될 수도 있고 적용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어떨때 보험이 적용될까요?

실손보험(실비보험)가입 시 상해/질병 입원 의료비를 모두 가입했다면 무릎 수술할 때 수술비와 입원비를 포함한 병원비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병원비 중 비급여 부분에서 실손보험 가입시기 별 보상 금액이 다르기에 20~30%를 공제하고 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합니다.

수술비 보험

수술비 보험이라는 명칭은 없습니다.
수술비 특약(담보)을 보통 “수술비 보험“이라고 합니다.
수술비 보험 중 특정부위를 지정하지 않는 수술비 보험이라면 대부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수술비 즉 다친건지? 질병수술비 즉 아파서 수술을 했는지에 따라 특약이 나누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릎이 아파서 수술을 했다면 질병수술비에 해당합니다.

대부분 건강관련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수술비 특약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런데 이 수술비 특약 금액이 대부분 많이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30만원 100만원, 200만원 대부분 이런식으로 정액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때 수술비를 더 받고 싶다면 수술비 담보를 더 추가하거나,
추가가 되지 않는다면 다른 수술비 보험에 가입해야합니다.

수술비 특약은 단지 정해진 금액만 나올뿐 치료비가 별도로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실손의료비 즉 실비보험은 병원 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이죠.

그래서 실손보험과 수술비 특약 관련 보험을 가입하면 무릎을 수술했을 때 금전적인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