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판독 사진을 보고 암진단
의사 암진단

암보험 필요 없다 라는 말의 은밀한 비밀을 공개합니다. 왜 이렇게 말하는지 그 이유를 알려드리죠.
정말 암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을까? 아닙니다. 암보험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1. 암보험

주변에 암으로 고생하고 암보험을 가입하지 않아 후회를 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가장 먼저 암 환우들이 받는 고통은 바로 금전적인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초기암의 경우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암진단을 받으면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정책이 있기에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암에서 벗어나는 운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의사 암진단

2. 암보험 필요 없다 나라에서 책임진다?

암보험 필요 없다. 이 말에 대해 먼저 알아보죠.

나라에서 암 환우들을 전부 치료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암환자로 등록하면 병원비의 최대 95%를 지원해 줍니다. 우리나라는 중증환자 질환에 대해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이 있습니다. 바로 “산정특례대상자”입니다.

병원에서 신청을 해주고 병원비를 최대 95% 정도까지 정부로부터 지원받는 제도입니다. 바로 병원비에서 할인이 됩니다.

잠시 병원비에 대해 알아볼까요?

병원비는 급여와 비급여로 나누어 집니다. 국가의 건강보험 공단에서 지원해 주는 병원비를 급여라하고, 지원해주지 않는 보험료를 비급여라고 합니다.

이렇게 병원비를 지원받으니 암보험 필요 없다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까요? 조금 더 이야기해 보면 이게 틀린 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음을 주목해 주세요.

3. 암환우들의 고민

암 환우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암 환자들을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의 일상적인 생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금전적인 여유가 필요하겠죠.

한 가정의 가장이면서 암환자라고 해봅시다. 경제적 활동이 힘들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걱정이 고액의 암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이 부담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실비보험만 있으면 암치료비를 보험사로부터 전부 지원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으로 커버가 되지 않는 치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점에 유의하세요. 이래서 암 치료 시 보험사와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만약 보험사와 문제가 생기면 금감원에 민원이나 문의를 하는 것이고요.

이때 암보험이 있는 사람과 암보험이 없는 사람은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암보험은 주로 진단비로 많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암진단을 받으면 최소 3천만 원부터 많게는 1억까지 진단비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진단비는 암환자 가족들의 생활비가 되고, 암환자의 고액 치료비가 되어줍니다. 암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데도 암보험 필요 없다 말할 수 있을 까요?

그렇다면 이런 암보험을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 까요?

4. 암보험 가입 플랜 추천

암보험은 진단비 위주로 가입을 설계하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전문가들은 말을 합니다.

전문가들이 가입하는 보험을 참고해도 모두 진단비 위주로 가져갑니다. 간혹 치료비 명목으로 특약을 넣는 보험가입자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암보험 가입 플랜 추천 기준은 무조건 진단비를 적당히 꾸리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소비자 보험 선택에 정보를 제공할 뿐 특정 보험사의
가입 유도 목적이나 보험상품을 판매 하지는 않습니다.
단순보험 정보 제공 목적 글(사이트) 입니다.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