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간단 정리 직접 이용했습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직접 이용한 후기 간단하게 정리해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주행거리가 짧을 때 이용하면 매우 경제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차를 매일 사용하지 않는 주부나 학생 또는 운행을 자주 하지 않는 직장인들까지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으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1.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참고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종량제형 보험으로 탄만큼 보험료를 매달 납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정리해 드리죠.

캐롯플러그

위와 같은 캐롯퍼마일 플러그를 차량에 장착해 GPS 기반으로 이동 거리를 측정합니다. 정확도는 오차가 크지 않습니다. 거의 정확합니다.

🅰 캐롯퍼마일 가입한 이유

자동차가 두 대인데 한데는 주행거리가 많고 주로 사용하는 자동차입니다. 그리고 다른 한대는 주행거리도 짧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자동차입니다. 평소 주행거리가 짧은 자동차에 롯데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했습니다.

가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보험료였습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내용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럼 보장은 어떨까요?

자동차 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거의 일정한 조건으로 보상을 해줍니다. 거기에서 가입하는 고객이 특약을 선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2. 이런분들이 가입하면 좋아요

주행거리가 많지 않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드립니다. 실제 직접 이용해보니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이라면 매우 매력적인 자동차입니다. 저는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세컨드 카가 있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조건에 만족하는 분들 중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이동을 고려해 봐도 괜찮을 듯합니다.

  • 세컨드 카 보유자
  •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시는 분
  • 재택근무자인데 차량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
  • 근거리 출퇴근하시는 분

위 조건에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보험료가 무척 저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달에 보험료를 3만원 정도 납부 냈었으니까요.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자동차사고를 대비하고자 가입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행 거리와 상관없이 보험료를 일정하게 납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동차를 별로 타지도 않는데 보험료는 많이 부과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탄만큼 내는 자동차보험으로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이중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이 가격 경쟁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행거리가 너무 많을 때는 어떻게 될까요?

3. 주행거리가 너무 많으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주행거리가 많으면 주행 거리에 따라 탄만큼 낸다면 많은 보험료를 납부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를 저렴하게 하려고 가입한 보험인데 오히려 보험료 폭탄을 맞는 건 아닌지 걱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상한선이 있어서 주행을 많이 하더라도 보험료는 일반 타사 자동차보험 수준의 보험료가 나옵니다. 그러니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이라고 해도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해도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좀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캐롯퍼마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캐롯퍼마일 홈페이지

4. 주행 거리에 따른 요금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주행거리에 따른 요금은 1Km 주행 시 보통 몇 십 원씩 합니다. 보험료는 한달에 한번 납부하는 월 정산형과 일년 보험료를 한번에 납부하는 연납 후 정산형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 월 정산형
  • 연납 후 정산형

월 정산형은 주행거리에 따라 1달에 한번 결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로 월 보험료 납부도 가능합니다.

연납 후 정산형은 먼저 1년치 보험료를 납부를 합니다. 그리고 1년 기준 24000km이하를 주행하게 된다면 덜 탄만큼 다시 환급을 받는 것입니다.

🅰 보험료 비교 알아보기

보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연납형과 월 정산형을 비교해 보죠. 1만km 주행 시 기준입니다. 월납형은 1달에 한 번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납부 방식이고, 연납형은 1년치를 한번에 주행거리와 상관없이 납부하는 것입니다.

  • 10,000km 연납 후 정산형 보험료 533,090원
  • 10,000km 월 정산형 보험료 545,780원

차종과 운전 경력에 따라 요금은 많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대략적인 흐름은 비슷하니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연납 후 정산형과 월 정산형을 비교해보면 월 정산형이 다소 저렴합니다. 분할 보다는 한번에 보험료를 납부하는 연납이 더 저렴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합니다. 그러나 1년 보험료에서 만원정도의 차이라면 단순한 이자의 차이정도로 미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큰 차이가 없기에 많은 분들이 월 정산형을 이용하는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월 정산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 정산형은 첫 달에 내실 보험료가 다른 달에 비해 조금 더 많이 발생합니다. 긴급출동 보험료와 정부 보장성 사업 분담금이 첫 달에 부과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차종이나 자동차 연식, 사고이력 그리고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진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중 보험료에 제일 민감한 것은 바로 나이 입니다. 그리고 사고 이력이죠.

직접 견적을 내본 1년 보험료를 안내해 드리죠. 1년에 타는 거리를 1만 km 기준으로 세팅한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보험료입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보험료

월 기본료 25,800원

월 주행거리별 주행료는 1km당 20.73원입니다.

1년에 1만 km를 주행한다면 한달 주행료가 17,000원입니다.

월기본료(25,800d원) + 한달 주행료(17,000원) = 42,800원입니다.

5. 마무리

실제 이용해 보고 올린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입니다. 한 달 두 달 사용해보면 탄 만큼 내면서 할인 받는 기분이 드는 느낌도 무시할 수 없는 감성이 옵니다.

솔직히 자동차보험으로 내는 돈이 매우 아까운 건 사실입니다. 사고가 몇 년째 나지 않는데 보험료를 꼬박 꼬박 내야 하니까요. 그런데 이렇게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를 납부제도가 더 활발히 자리를 잡았으면 합니다.

본 블로그내용은 캐롯 손해보험 홈페이지 출처로 작성된 내용으로 어느정도 신뢰하셔도 됩니다.

소비자 보험 선택에 정보를 제공할 뿐 특정 보험사의
가입 유도 목적이나 보험상품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단순보험 정보 제공 목적 글(사이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