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말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말기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하는데, 실제 가입해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알아보던 중 “탄만큼 요금을 낸다”는 마일리지형 캐롯 퍼마일(Permile) 자동차 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해 봤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그 이야기를 해보죠.

1.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중 보험료가 저렴하게 부과되는 캐롯 퍼마일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보험보다 자신이 운행 하는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다른 다이렉트 보험에 비해 가격이 저렴 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달 지급하는 방식을 주로사용합니다. 요금이 대략 “2만 원정도(매달 기본요금) + 주행거리1km 당 20~30원” 으로 계산이 되어 매달 결재되는 방식이죠.

탄 거리만큼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매우 많은 주행거리가 나올 때는 상한선이 전해져 있습니다. 일반 대기업 보험사 요금정도가 나오면 더이상 요금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2.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측정

주행거리 측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차량 자체에 연결된 프로그램
  • 캐롯 플러그 단말기 부착(아래 이미지)

개인적으로 두가지를 모두 사용해 봤습니다. 주행거리 측정은 둘다 매우 정확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말기

캐롯 퍼마일 단말기

차량 자체 프로그램으로 현대차는 “블루링크”와 연결이 되어, 초기설정 한 번만 해주면 자동으로 주행거리가 보험사에 전달이 됩니다.

캐롯 플러그 단말기는 보험에 가입한 후 택배를 통해 지급되는 단말기를 차에 부착하면 GPS로 자동으로 자신이 주행한 거리가 측정됩니다.

GPS를 기반으로 한 이동 거리를 측정하기 때문에 측정 거리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게 측정이 되더군요. 사용해 본 결과 자동차 주행거리 측정기와 비슷하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3. 실제 보험료

실제 이용해본 결과 소형 차량의 경우 보험료가 반절 이상 싸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물론 주행하는 거리에 따라 요금이 부과되는 것이기 때문에 주행 거리가 많지 않아서 보험료가 적게 나온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만약 주행거리가 너무 많으면 어떻게 될까요? 주행거리에 따른 요금을 부과하지만 주행거리가 너무 많을 때는 그 거리만큼 다 부과하는 것이 아닌 상한제를 적용하여 일반적인 자동차 보험의 가입했을 때와 비슷한 요금이 책정됩니다.

그러니 손해볼 것은 없습니다. 일단 주행 거리만큼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가입하고, 차후 주행거리가 너무 많으면 일반 자동차 보험과 비슷한 요금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캐롯 실사용 보험료

소형자동차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경차의 경우 한달 요금이 2만 원~3만 원 선에서 책정이 되었습니다. 1년이면 30만 원이 조금 안되는 보험료가 납부된답니다.

중형자동차

중형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처음 가입할 때 6~7만 원 가입비용이 듭니다. 소형차도 이부분은 같습니다. 비상출동 서비스와 기타 비용이 청구된 금액이라 더군요.

  • 한달 기본료: 22, 900원
  • 1달 주행거리 812km
  • km당 요금 18.4원

기본요금 22,900 + 주행거리 요금 14,940 = 37,840원 요금이 청구 되었습니다. 이번달 812km 주행 했습니다.

캐롯 일별 요금
캐롯 주행거리 일별 요금

위 이미지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하루하루 일별로 기록되는 주행거리 별 이용 요금입니다.

작년에 유명 보험사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했을 때 자동차 보험료가 80만 원정도 나왔습니다. 이번달의 경우 여행을 다녀와 812km의 주행거리가 나왔는데, 평소 일반적인 달에는 3만 원을 넘지 않는 보험료가 청구 됩니다.

최대 4만원을 잡아도 일년 12개월 480,000원 + 처음 가입요금 7만 원 = 55만원입니다. 25만 원정도 보험료 차이가 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으로 가입하니 30% 정도 자동차 보험료가 줄어 들었습니다. 참고로 요금은 한 달 기준으로 결제가 됩니다.

물론 보험료는 개인의 운전경력이나 사고 이력에 따라 다소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가 많은분 보다 적은 분들이게 매우 유리한 보험입니다. 주행거리가 많다면 마일리지형 보험보다 삼성, 현대, DB 등의 보험사에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소비자 보험 선택에 정보를 제공할 뿐 특정 보험사의
가입 유도 목적이나 보험상품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단순보험 정보 제공 목적 글(사이트) 입니다.